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행 로보 택시', "잠재 고객의 수용 여부가 핵심" 자율주행자동차 보다 빨리 보급될 가능성 있어"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15:38

    >


    에어버스의 비행로보택시 개념도(사진에어버스)가 지난달 미국프로농구(NBA)의 전설적인 스타 코비 브라이언트(Kobe Bryant)가 헬기로 돌연 사망해 전 세계 농구팬들에게 큰 슬픔을 안겼다. 당시 그의 딸을 포함하고 9명이 사망하고 충격을 주었다.미국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의 최종 보고서가 발표되지 않으면 사건의 원인을 정확히 알 수 없지만 당시 헬기에 '지형 인식 및 경고 시스템(Terrain Awareness and Warning System:TAWS)'이 장착되지 않았다는 지적이 자신감을 나타내고 있다. 이런 비극적인 사건은 언제나 나를 조종하는 로보택시(Flyng Robo-taxi)의 미래에도 큰 사건을 제기하고 있다. 미래의 핵심 교통수단으로 부상할 비행로보택시가 과연 안전한지에 대한 사건이다.로봇전문매체 더 로봇리프트는 전문의와의 인터뷰를 통해 헬기사건이 비행로보택시 사업의 전반적인 사업화에 있어 미래 시장전망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언제나 자신의 로보택시의 안전성은 기술 발전으로 결말이 해결되겠지만 문재는 실제 이용자의 비행로보택시에 대한 수용성과 제도적 장치 마련이라는 지적이다.실제로 이 20하나 8년'맥킨지&컴퍼니'가 비행 로봇 택시의 잠재적 고객 2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25%만이 무인 비행의 편리성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대답했습니다. 응답자의 절반가량은 비행로보 택시에 대한 좋은 견해를 보이지 않았다. 그만큼 미래 잠재적인 고객의 비행로보택시를 받아들일지 여부는 불분명한 상태다.우보에서 비행 로봇 택시 사업을 담당하는 '로브 린제이(Rob Lindsay)'은 엘리베이터를 자동 푸시 버튼이 설치된 뒤 50년이 지난 후 가까스로 엘리베이터에서 승무원이 사라졌다며 비행 로봇 택시의 성공의 관건은 교루이야키 고객들의 수용에 달렸다고 단언했습니다.


    롭 린저는 '더 로봇 리포트'에 "헬리콥터 사건이 자율 전기 동력 수직 이착륙 시스템(eVTOLs)의 개발 1정이 쟈싱 속도에 뵤은쵸은 루루 초래하지는 못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온 2030년까지 승객을 쟈싱루는 비행 로봇 택시의 첫번째의 보급 단계를 확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다만 대중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요금 인하가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또, 제도적 측면에서, 그리고 운영 안전 측면에서 아직 해결되지 않은 사건이 존재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도심 교통 그이츄이 악화 1로에서 비행 로봇 택시의 보급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린지는 "자동차 공유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eVTOL 서비스 또한 점차 운영비용이 새벽녘이 되고 요금도 내려갈 것"이라고 예측했다.모건스탠리 보고서에 따르면 비행로보 택시사업의 미래 전망은 밝다. 온 2040년까지 전 세계 비행 로봇 택시 시장은 1조 5천억달러에 이른다는 전망이었다 보고서 작성자인 아담 장자 후카미(Adam Jonas)는 "울트라 고성능 배터리, 자율 비행 시스템, 에쵸무당 제조 프로세스의 등장으로 이 분야가 갑자기 시끄러운 움직이는 입으면을 보 1것"이라고 지적했다. 조더신스는 민간, 국방, 물류, 소비자, 교통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미래의 항공 수요를 예측했지만 비행로보택시 사업의 핵심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NASA가 '도심 항공 모 빌러티(UAM:Urban Air Mobility)'분야에서 대안을 찾기 때문에 추진하고 있는 1련의 '그랜드 챌린지(Grand Challenge)'도 주목된다. NASA는 그랜드챌린지를 통해 UAM의 안전성을 높이고 대중의 인식을 높인다는 전략이었다. 온 2022년 그랜드 챌린지 1정이 시작될 예정이었다 지난해 항공사업자와 항공기 제조업체를 시범행사에 초청장을 보냈다.NASA는 그랜드챌린지에서 UAM의 운영 안전성, 대규모 이착륙 시설, 도심 비행 운용 등을 테스트할 예정이었다. 캘리포니아 에드워즈 공군기지에서 시험비행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럽과 China 등 항공 규제 기관들도 UAM 자체 시험 비행을 추진하는 움직임입니다.국가기관들이 앞다퉈 도심 항공 모빌리티 시범비행을 추진하고 많은 전문가들은 자율주행자동차보다 비행로보택시가 빠르게 보급단계에 진입한다는 뜻도 보이고 있다.장길수 ksjang@irobot새로 s.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