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용식Dr. 명치 통증과 담석증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08:04

    >


    ​ 김 모(54)씨는 섭취하면 맞는 같은 메이지 통증이 있었습니다. 최근 통증이 반복되면 위내시경 검사를 받았고, 위염 이외의 이상은 없었습니다. 약물을 복용했지만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하나석 섭취량을 과다하게 한 날 증상이 악화돼 병원 응급실도 찾아왔습니다. 그 후 외래에서 복부 초음파를 실시하여 의사로부터 이면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


    다소 리석이 있어도 아무런 증상이 없는 무증상 다소 리석 환자도 많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과인타과의 복통이 가장 많아 환자는 급체와 위경련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빈번한 위 검사에서 이상이 없는 경우는 다소 이석증을 의심하는 것이 좋습니다.다소 뒤 자리에 통증은 명치 부위에서 보동그와잉타 났는데 보동 30분 때에 정도 계속되지만 호전됩니다. 오른쪽 갈비뼈의 하과인 오른쪽 어깨, 등에 통증이 이동하기도 합니다. 특히 이런 복통은 고지방 음식을 먹고 과식한 뒤 주로 한밤중이 과도한 새벽에 자주 나타납니다.다소 이석증은 과인이 추가될수록 생성빈도가 높아져 여성의 생성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은 임신 등으로 남성보다 호르몬의 불균형이 좋아질 수 있으며, 과인이 들것 비만일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 다소이석이 생성될 기회가 높아집니다. 요즘은 20~30대 젊은 여성 중에서도 '다소리 속쥬은'환자가 증가하고 있지만, 급격한 다이어트가 관련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지방의 섭취를 지나치게 제한하면 다소이즙이나 콜레스테롤이 상시 어과로, 다소이즙이 십이지장으로 향하지 않고 다소이낭에 쌓여 다소이석이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극단적인 단식이 과도한 금식, 황제 다이어트, 원 푸드 다이어트 등 불규칙한 식연습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담낭담석은 아무런 증상을 일으키지 않는 경우에는 거의 특별한 치료 없이 주기적으로 관찰합니다. 그러나 복통이 자기 자신의 담낭염 같은 글재주가 자기 타자라면 치료해야 합니다. 역시 증상이 없더라도 다른 담낭병이 있으면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담낭담석의 가장 확실한 치료법은 복강경을 이용한 담낭 절제술로 담낭을 모두 절제하므로 재발 위험이 없고 담낭암 발생도 예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담즙산 유래 성분인 우로소디오ー루(UDCA)을 사용하는 약물 치료도 가능하면 신 콜레스테롤 담석도 크기가 1cm미만의 경우 효과적으로 알려지고 있고 수술적 치료에 비해서 치료 효과가 제한적입니다.


    >


    #우리베스트내과의원 #명치통증 #뒷목질환 #명치통증의 원인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