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컴퓨터자격증] 컴활 자격증 공부하고 취득까지!생생후기! ~~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14:57


    >


    안녕하세요:저는 올해 2월에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하이미하고 욜도욱 노력하고 있츄이쥬은셍임! 여러분은 어느 분야 취업을 원하십니까?저는 대학 3학년 때 1조 회사에 실습을 나온 적이 있었는데, 실습하는 동안 너무 즐거웠고 좋은 추억이 많이 남아 그런지 회 사셍할의 큰 매력을 느끼게 되어 사무직 취업을 희망합니다 :)​


    >


    그때 내가 맡았던 1은 간단한 문서과 리스트 작성 정도의 1이었지만 한번에 다량의 이내용을 정확히 입력해서 빨리 시달해야 하기 때문에 우리 집에 꼭! 컴퓨터 자격증 공부를 해야겠다고 너무 많이 느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자격증 공부라는게 심정으로 힘들었는지 계속 미루고 미루기만 하다가 학교도 졸업하고 취업준비하는김에 자격증 공부해서 당장 취득해버리자! 라는 소견으로 마음이 바뀌기 전에, 재빨리 학원을 알아보고, 가등록까지 완료했습니다! ​​


    독학으로 공부하면 중간에 포기할 것 같았어요.학원을찾으면서알게된건데,요즘컴퓨터관련자격증은국비로지원된다고해서국비로교육이지원되는학원을찾아서고르게된겁니다. ​ 나는 학원을 선택할 때 중요하다고 소견한 부분은 과정 1자가 내 스케줄과 맞는지 어떤지를 확인하고 훈련 기관이 우수 기관인지! (취업률 이자신교육환경, 교육수준이 높은곳을 우수훈련기관으로 지정할것이라고 이야기해서입니다)이전 수강생들의 감상등을 비교했던것 같습니다. ​


    >


    이렇게 과정 후기까지 확인하고 뽑은 학원은 부산에 위치한 양정인력개발센터입니다. : D 제가 이미 스토리화한 것처럼 우수한 훈련기관이고, 또 훈련생 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수강생의 평균 만족도에 5성! ★★★★★ 모두가 만족하는데 이유가 있을 거라고 확신하고 망설이지 않고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까지 완료했습니다!


    온라인 수강 신청까지 완료되므로 1시간쯤 후 바로 연락을 받아 방문 예약을 하고 방문 상의 후까지 순식간에 실시되었습니다!


    >


    어떤 분야에 취직을 원하는 것인지 등 자세한 상담을 "깊이 생각 Sound"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국비 교육의 신청까지 도움을 주셨는데:)인력이 친절하게 상담하고 안내까지 도움을 주고 내일 배우고 카드를 발급 받고 과정에 등록할 때까지 그다지 고생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듣게 된 과정은 컴퓨터 활용 능력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이었던 것입니다. 아까도썼듯이사무직취업을원하고컴퓨터관련자격증을취득하고싶어서수강신청을하게되었다고하니까상담을도와준직원이이과정에서추천해주셨습니다. ​​


    (엑셀 정말 하봉잉도 못하고, 11이 손으로 입력한 것만 생각하면..)​ 솔직히 엑셀 1도 몰라서 잘 할 수 있을까. 라던가 많이 생각했지만 어차피 하기로 했으면 좋겠어! 생각하고 이 과정에서 신청했나봐요! 어떤 이 스토리를 배우는지는 아래에 자세히 설명해 두겠습니다! ​


    >


    개강하던날지정된강의를받아서강사와인사도나누고간단히과정에대한안내도받고수업시간에사용될교재도무료로지급받은뒤수업을진행하였습니다. 수업을 진행하면서 필기와 실기를 함께 준비하게 되는데 저는 실기가 정말 큰 걱정이었습니다. 하지만 강사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서 수업 기간 중 엑셀 기초부터 실제 사용되는 기능의 조건부 문서식, 고급 필터, 정렬 및 부분합, 피친구 테이블, 시자리오 등의 기능이 자신들마다 어떤 상황에서 사용되는지 알려줬고 학생들이 매우 어려워 하는 함수 부분은 예제 자신의 연습 문서를 통해 반복해서 수업을 진행하여 완전히 나의 지식으로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줬어요! 역시 모르는 부분은 강사가 1개:1개의 도움을 주는 등 수업 시간 전체의 흐름 자체가 진도대로 자신에게 가지는 않고 자신을 해결하고 역시 자신을 해결하는 그런 느낌이었어요, 엑셀이 생각보다 이렇게 쉽고 재미 있었다?라고 생각할 정도였어요! ​


    그래서 자격증 취득은 어떻게 되었냐고요? 필기 한번에 허가! 실기 한 방에 패스!


    같은 반에서 공부한 수강생에게도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솔직히 많은 사고를 풀고 노력한 것도 제가 자격증을 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지만 강사가 그때마다 가르쳐주시면서 주의 깊게 엑셀이라는 부분에 흥미를 가지게 된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정예나 예기치 않았던 시간이 후회될 만큼 만족스러운 교육이었습니다. 정예기 지인으로 컴퓨터 공부를 희망하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 추천할 생각입니다. 여러분들도 망설이지 말고 예기하고 도전해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코스가이드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