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감기와는 다른 편도염 증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00:35

    >


    일교차가 큰 환절기 날씨와 심한 미세먼지로 인해 우리 아이들의 건강에도 빨간불이 켜졌어요! 차가운 염원이 부는 이맘때면 호흡기와 관련된 질환들이 기승을 부리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목이 아프고, 몸에서 열이 나쁘지 않은 편도염 증상 때문에 병원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편도는 목 안쪽, 코 뒤편에 위치한 조직인데, 편도염은 이러한 편도가 세균에 의해 감염되어 염증이 만들어졌음을 말합니다.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몸의 저항력이 낮아 발발해 버리는 질환이고, 어린이의 경우에는 편도가 어른에 비해 크기 때문에 건조한 날씨일수록 급성 편도염이 더 나쁘지 않고 타라타락하기 쉽다고 하네요!


    >


    편도염은 크게 급성 편도염과 만성 편도염으로 과인증이 생기는데, 급성 편도염은 편도를 구성하는 부위에 급성 염증이 과인타한 것이다. 이러한 경우 갑작스러운 고열, 몸이 떨리는 오한이 생겨 이야기를 하거과인 침을 삼킬 때에도 통증이 과인인과입니다. 개인으로 인해 심한 경우는 몸이 불편한 두통이 동반되기도 합니다.이처럼 감기와 증상이 너무 비슷해서 헷갈리는 분들도 많습니다. 보통의 증상은 4~61정도 지속했지만 사라지지만, 염증이 계속되어 만성 편도염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목의 통증(인후통)이 만성적으로 과인 인과인 데다, 마치 sound 식물이 목에 걸린 것 같은 불편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아이에게 급성 편도염이 과도할 경우 병원에서는 해열진통제, 항생제 등을 사용하는 약물요법을 통해 치료를 하게 되는데 집에서도 자주 휴식을 취하면서 안정을 취하고 수분 제공을 충분히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증상 완화를 목적으로 한 보존적 치료를 할 수도 있지만 1년에 3~4차례씩 편도염을 앓만큼 증세가 만성일 경우라면 수술적 치료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다만 1반 적에서 어린이들은 4세 이상(만 3세)로 편도 수술을 할 수 슴니다.


    >


    감기도 마찬가지입니다만, 편도염의 원인은 대개 세균과 비슷하지 않고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것이므로, 요즘처럼 최초의 교차로가 큰 날씨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에 규칙적인 양치 관행으로 구강을 청결하게 하고 손을 자주 씻어서 위생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역시 건조한 날씨로 입과 목이 마르지 않도록 수분 제공을 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외출을 할 때에는 옷을 단단히 입고 갑작스러운 온도의 온도에 노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이상~ 윤선생님과 함께 편도염 증상과 치료 노하우, 그러니까 예 노하우에 대해 알아봤어요!


    >


    모든 질환은 "예방"이 가장 중요하므로 아이들이 평소에 청결한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잘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자료 http://bit.ly/2AUV2yc, 삼성 서울 병원 홈페이지 건강 정보 http://bit.ly/2AUEXZu, 경향 신문(한림대 의료원의 자료 제공)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