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감정노동관리사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15:41

    >


    감정노동관리사는 국내 최초로 감정노동과 관련된 이론과 지식 및 정보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감정노동과 관련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를 검증, 평가하는 자격증입니다.자격 등록 사항:고용 노동부 20일 6-00일 669일


    >


    국내 서비스의 구조를 보면 서구 유럽이 나쁘지 않오메리카그와 다 함께 1차 산업에 종사하는 인구는 점점 줄어들고 3차 산업인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인구의 비중이 갈수록 늘고 있다. 이렇게 서비스 산업의 비중이 증가하면서 이렇게 해당 서비스 산업에 종사하는 취업자가 점점 증가하는 현상을 '서비스 사회화'라고 합니다. 서비스 산업의 증가에 의해 전통적인 육체 노동이 아닌 세분화된 고객의 요구를 구체적으로 만족시켜야 하는 새로운 유형의 감정 노동으로 전이되고 있으며, 최근 서비스 산업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함으로써 육체적 나쁘지 않고 지적인 노동 외에도 감정을 매개로 하는 감정 노동이 주목을 끌고 있다.서비스 사회화의 가속화로 감정 노동에 대한 다양한 이슈와 문제점이 생성되고 있으며, 특히 접점 직원의 신체적·정신적 질환이 생성되고 있다. 이에 따라 감정노동자를 보호하기 위한 사회적 정책적 지원계획 마련이 시급하다.


    느낌노동은 여전히 우리 사회가 풀지 못하는 대표적인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감각노동에 따라 여러 부작용이 양산되지만 무엇보다 조직 내에서 이 같은 감각노동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지 못하는 것이 심각한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다만 조직에서는 쉽게 감각이 공유되는데, 조직 내 감각 공유가 잘 되면 서로 작용이 활발해지고 정보 자신의 지식 공유도 활발해 직무만족도 수준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긍정적인 느낌의 전염이 아니라 조직 내 부정적 전염에 주목해야 하는데 이는 긍정적인 전염보다 훨씬 전염성이 높고 조직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기 때문이었다. 따라서 부정적인 느낌의 전염이 조직 내로 확산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조직을 관리하는 데 매우 중요한 사안입니다.


    느낌노동관리사는 느낌노동과 관련된 이론과 지식 및 정보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느낌노동과 관련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보유 여부를 검증하고 평가함으로써 느낌노동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