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비동염의 다양한 증상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05:15

    ​​​



    >


    축농증의 원인 및 문제점=부비동은 코 주변에 얼굴 뼈에 있는 공간이 있는 공간으로 작은 구멍인 자연공통로를 통해 비강과 연결된 부비동 내부에 화농성 액체가 고인 상태를 축농증이라고 할 수 있다. 자연공을 통해 부비강 안으로 공기가 왔다갔다하면서 분비물을 배설하고 비염, 알레르기 비염, 감기 등으로 부비강 내부를 덮고 있는 점막이 붓거나 염증이 생겨 입구를 막으면 부비강이 밀폐되어 버립니다.


    >


    밀폐된 공간으로 인해 분비물의 과잉생산, 콧물 점도 변화 등으로 부비동에 화농성 액체가 쌓이고 세균이 번식하여 증식하므로 축농증이 발생합니다. 축농증과 비염은 같은 호흡기 질환으로 곡해되기 쉽지만 다른 질환이다.염증으로 인해 발발한 점은 공통점인데 코 점막에 염증이 생겨 자신에게는 깨끗한 콧물 증상을 갖고 있으며 축농증은 코 양쪽에 위치한 부비동에 염증이 발발하는 증상으로 누런 콧물이 생기고 비염이 약해진 것.


    >


    ​, 부비동염은 이환 기간이 4주 이내의 급성, 4~8의 오너 아급성, 일 2주 이상의 만성으로 구분되는데, 이때의 만성 부비동염을 축농증으로 발병하고 4주 이내의 경우 급성 축농증, 3개월 이상이면 만성 축농증입니다. 감기로 인한 급성 비염에 걸려 이때의 치료시기를 놓치면 만성적으로 재발하여 축농증 증상이 발생, 활기, 오랜 시간 염증이 지속되므로 급성 비강염 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감기 치료를 하더라도 10일에 불과해서 낫지 않으면 급성 축농증 혐의가 있습니다.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약하고 감기에도 쉽게 걸리고 부비강 입구가 좁아 더 막히기 쉬워 유소년에게 많이 걸리게 됩니다.


    >


    ​ 성장기 아이에게 축농증이 발생하면 만성적인 기침 등으로 집중력이 저하되어 보통의 또래들보다 평균 신장 15cm이하인 경우가 19.2%, 또래의 학업 성적의 평균 미만인 경우가 32.2%정도이며,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도 잦은 코 막힘으로 업무에 집중되기 어렵게 됩니다. 비염, 축농증 등 만성 비질환을 앓으면 오히려 저녁 증상이 더 심해져 휴식과 편안한 잠자리가 되기 어렵습니다. 밤이 되면 코의 모세 현관이 확장되어, 코막힘이 오전보다 빈번히 막혀 침구에 많은 집 먼지, 진드기 등의 증상이 악화됩니다.


    >


    ​​​


    축농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코막힘과 콧물로 점도가 높은 노랗거나 녹색 콧물이 계속 흐르고, 코막힘으로 짭짤한 냄새를 맡으면 목으로 콧물이 넘어가는 후 비루 증상이 있습니다.


    >


    축농증에 의한 증상은 여러 가지로 사람에 따라 여러 가지가 될 것입니다. 만성적인 코막힘, 가래, 기침으로 점막이 붓고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며 구취가 유발됩니다. 눈물에 자신이 있는 것, 안구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머리가 탁해지는 감정과 함께 자주 아프고 눈 주위에 붓기가 생기거나 간이 무거운 상악동과 접하고 있는 치아의 피부, 자신의 볼 주위에 통증이 생기고 심각한 경우는 어지러움, 머리가 무겁게 느껴지거나 냄새를 맡는 감각의 악화나 얼굴을 움직일 때 강한 압박감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집중력이 떨어져 한 업무에도 집중하기 힘들고 기억력 감퇴, 사건력 저하도 동시에 발생해 알 수 없는 피로를 느끼기도 할 것이다. 축농증의 증상이 심하기 때문에 지하원이염, 안와골막하농양, 뇌농양 등의 합병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또한 아데노이드 비대증, 편도 비대 등 다른 호흡기관지에도 질환이 발생, 활용됩니다.


    >


    ​​​​


    면역력이 떨어지면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면역력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잦은 감기 아동은 면역력을 증진시켜 잦은 감기를 예방하고 지속적으로 호흡기 질환을 관리합니다. 눈에 보이는 증상만 1시적으로 치료하면 재발하는 것이 현실성이 높습니다.


    >


    한방치료의 경우 한약재 창이자의 유효성분이 각종 질환의 염증반응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기 위해 창이자를 이용한 코와 목 스프레이 등을 이용하여 축농증을 치료합니다. 또한 비강에 약솜을 삽입하여 코 점막에 한약 성분을 흡입하도록 하여 부비강 내에 쌓여 있는 염증 부산물을 밖으로 배출하여 비 점막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도 있습니다.​


    >



    ​ ​ 부산 축농증, 한의원, 코비 한의원 부산 서면(부산·서면 진료상 후(후)및 문의:051-363-7525​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